13: CNN 영어듣기 효과가 있을까요?

모든 사람들에게 효과가 있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왕초보, 초보 그리고 중급까지도 CNN 영어듣기는 별 효과가 없습니다. 중급은 외국인들과 깊은 대화는 안되더라도 기본적인 대화가 되는 분들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CNN 영어듣기는 어떤 사람들에게 효과가 있는 걸까요?

 Erin_Burtnett_RandPaul_01-copy

바로 고급단계에 계신 분들입니다. 고급은  중급보다 좀 더 복잡한 정도의 말을 구사할 수 있는 정도라고 볼 수 있는데요. 그러한 고급단계에 있는 분들에게는 CNN 영어듣기가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예를 들어 외국인들과 만났을 때에도 대화의 소재가 풍부해 질 수 있게 됩니다. 그런데 iAnswer uAsk를 청취하시는 대부분의 청취자 분들은 초보 또는 중급단계이실 것입니다. 그래서 그 분들에게는 CNN영어가 효과가 없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CNN은 뉴스입니다. 뉴스의 특징은 여러개의 주제를 다룬다는 점인데요. 경찰, 정치, 실업, 피부관리법 등 다양한 주제가 섞여서 나오기 때문에 하나의 주제에 집중하기가 굉장히 힘듭니다. 예를 들어서 내가 메이크업을 좋아한다면 그것에 관련된 것을 계속 찾아보고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메이크업에  관련된 용어들에 익숙해지게 됩니다. 그렇게 관심있는 분야의 지식이 쌓이면 쌓일수록 그 분야의 내용을 이해하는데 쉬워지고 결국 즐길 수 있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제가 여러 가지로 분산되어 있는 뉴스보다는 평상시 본인이 관심 있는 것을 검색해서 계속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본인이 좋아하는 것에 집중하여 듣기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다보면 관심있는 분야의 관련된 용어들에 익숙해지게  되고 또 다른 소재로 조금씩 넘어갈 수도 있게 됩니다.

처음에는 본인이 관심 있는 소재를 듣기소재로 쓰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관심 없는 소재로 듣기를 하게 되면 굉장히 힘들어집니다. 영어가 점점 더 공부가 되고 결국 하기 싫어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좋아하는 것, 내가 관심 있는 소재를 가지고 듣기연습을 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지금까지 말씀 드리는 것은 중급에 해당하는 내용입니다.

왕초보와 초급단계에 계신 분들은 듣기 자체가 되지 않으실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실 이 단계에서는 듣기가 의미가 없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중급 이전단계에서는 문장자체를 이해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LOGOAMR

간단한 단어부터 조합해서 그것을 이해하고 내가 써먹을 수 있도록 조금씩 계속 연습을 하시면서 익숙해져 나가야 합니다. 그렇게 6개월, 1년이 지나고 나면 어느 순간 중급단계에 와있을 것입니다. 그때부터는 듣기를 많이 하시는게 좋은데요 그렇게 하시다 보면 문장의 형태, 단어들이 귀에 점점 더 들어오게 되실 것입니다.

레벨별로 본인에게 도움이 되는 소재가 따로 있습니다. 그래서 본인 레벨에 맞게끔 알맞게 선택을 하셔서 영어를 하시는 게 가장 빨리 가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본인의 레벨에 맞지 않는 것을 하게되면 시간만 걸릴 뿐 실력향상에는 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본인의 수준에 맞는 걸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초보, 왕초보 그리고 중급단계까지는 CNN 영어 듣기 하지마시고 본인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의 소재로 영어듣기 하시기 바랍니다.

aha-moment1

이 글엔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