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어린이 영어회화 공부 어떻게해야 할까요?

어린이 즉 초등학생 때까지는 “말하기와 듣기” 위주로 공부할 수 있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고 읽기, 쓰기 위주로 영어공부를 시킨다면 정말로 좋은 시기를 망치게 됩니다.

영어말하기와 듣기”가 많이 될 수 있는 곳을 찾으세요. 저희 팟캐스트에 항상 광고가 나가고 있는 온쿱 같은 곳도 하나의 예가 될 수 있습니다. 1:1외국인 강사와 대화할 수 있는 화상전화영어이기 때문에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영어 말하기와 듣기를 할 수 있는 동호회라든가 소규모 모임 등을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www.oncub.com

사춘기 전까지 영어 읽기와 쓰기는 가능하면 피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 시기에는 영어 읽기와 쓰기에 집중하면 절대 안됩니다.영어 듣기와 말하기위주로 할 수 있도록 하셔야 합니다. 짧게 보고 “얘가 능력이 없네”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장기적인 관점으로 길게 보시기 바랍니다.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6학년 때까지 아무리 조금씩 는다고 해도 영어를 말하기, 듣기 위주로 6년간 한다면 잘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시고 영어 말하기, 듣기 위주로 공부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중학교에서는 어차피 읽기 위주로 공부를 하기 때문에 그 전까지 영어 말하기, 듣기 위주로 했던 학생이라면 또래아이들보다 자신감도 더 많이 생기고 영어가 어렵다고 느끼지 않을 것입니다.

4.1.1

저는 언어에도 성장판이 있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시기가 사춘기 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사춘기 이후에 1년 공부한 것보다 사춘기 이전에 1년 공부한 것이 2배, 3배의 가치가 더 있다고 봅니다. 특히 초등학생들은 신기하게도 원어민 소리를 들으면 그대로 입으로 흉내 낼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런데 사춘기가 넘어가기 시작하면서 혀가 많이 굳게 되고 본인의 생각이 자리잡기 시작하면서 나에게 들어오는 정보를 한번 걸러서 듣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들리는 대로 따라 하고 스폰지처럼 정보를 흡수할 수 있는 초등학생 때까지 듣기와 말하기 위주로 영어를 많이 해놓으면 머릿속에 쌓이는 것이 굉장히 많아 지게 됩니다. 그 황금 같은 시기를 잘 살려서 듣기, 말하기 위주로 영어를 하게 하시면 추후에 결코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특히 중학교, 고등학교에 들어가게 되면 입시위주의 공부를 해야 하기 때문에 말하기, 듣기 위주로 영어 공부를 하기가 점점 더 힘들어 집니다.

영어실력을 가장 효과적으로 늘릴 수 있는 황금시기는 초등학생 때입니다. 그 시기에는 욕심대로 이것저것 다 시키시려고 하지 마시고 영어면 영어, 다른 과목이라면 다른 과목 하나만 하게 하시는 게 좋습니다. 한가지를 계속하게 되면 잘하게 되고 무언가를 잘하게 되면 자신감을 갖게 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지속하는데 훨씬 더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특히 영어는 배워놓으면 그 가치가 굉장히 크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으로 보셔야 합니다. 황금시기인 초등학생 때까지 영어 말하기, 듣기 위주로 공부할 수 있도록 해주시고 나중에 더 이상 투자를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만들어 놓으시면 영어에 대한 부담 없이 언어로서 편안하게 구사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 글엔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