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 받아쓰기(딕테이션) 효과 있나요?

istock_000017297547small

50일안에 안 들리는 귀를 들리게 하는 것은 굉장히 어렵습니다.  하지만 딕테이션을 하루에 3시간씩 50일 동안 매일매일 한다면 실력이 안 늘 수가 없을 것입니다. 다만 재미가 있고 없느냐의 차이인데요. 만약에 재미가 없는걸 50일 동안 억지로 한다면 그 50일이 끝난 뒤에는 영어를 더 이상 하고 싶지 않을 것 입니다.

질문자님께서는 영어듣기를 정말 못한다고 하셨기 때문에 초보 정도의 수준으로 추측할 수있겠는데요. 제가 보기에는 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상태에서 영어듣기 실력을 향상시키려면 힘들게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기간을 짧게 놓고 시험을 위해서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일단 영어를 배우려고 하지 말고 영어학원에서 가르치듯이 족집게 식으로 공부하는 것입니다. 빠른 시간 내에 좋은 점수를 얻기 위해서는 족집게 학원이나 과외가 더 맞습니다.

사실 50일은 너무 짧습니다. 실력이 늘기야 하겠지만 시험 점수에 영향을 미칠 정도의 실력이 늘지는 모르겠습니다. 저희는 시험영어를 목적에 두고 영어를 한 것이 아니라 외국인들과 대화하기 위한 용도로 배웠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시험영어를 위해서는 시험영어에 맞춰져 있는 교재나 학원들을 통해 원하는 시험점수를 맞고 영어를 정말로 잘하고 싶거나 외국인과 대화를 하고 싶다면 또 다른 방법으로 영어를 배워야 한다고 말씀 드립니다. 언어의 수단으로 사용하는 영어와 한국에서 하는 시험영어는 접근 방법이 너무나도 다르기 때문에 질문자님께는 지겹고 힘들겠지만 점수를 잘 맞기 위한 시험영어를 하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이 글엔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