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 영어원서 읽기가 회사업무에 도움이 될까요?

8 (2)

당연히 도움이 됩니다. 문제는 ‘얼마나 도움이 될까?’인데요. 영어 원서 읽기는 당연히 도움이 되지만 어떤 원서를 읽느냐에 따라서 또 달라지게 됩니다. 예를 들어 본인에게 재미있는 것을 읽는 다면 힘들어도 계속 하게 되지만 그렇지 않다면 재미가 없기 때문에 오래가지 못하고 결국에는 포기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본인이 영어원서로 정말 읽고 싶은 것이 있다면 한 번 시도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런데 그런 것도 없고 그냥 아무 원서를 선택해서 읽으려고 시도한다면 그것은 본인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도구가 될 것 입니다.

질문자님의 목적은 직장 업무에 도움이 되는 독해를 위한 것 때문에 우선 직장 업무에 관련된 것부터 영어읽기를 시도해보시는 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직장에 외국인 동료가 있다면 그 외국인과 좀 더 친하게 지내려고 하시고 가능한 영어로 업무를 처리하려고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어읽기에 가장 좋은 방법은 본인이 정말로 재미있다고 느끼는 소재를 읽는 것입니다. 그리고 영어읽기 능력이 향상이 되면 업무에 도움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정리를 드리자면 70& 이상 이해가 가는 재미있는 원서 책을 사셔서 재미있게 읽으세요. 그리고 중간에 모르는 단어가 조금씩 나오더라도 그냥 무시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스토리에 집중하시고  단어들을 조금 모르시거나 문법을 모르시더라도 70% 이상 이해가 되신다면 그냥 읽어나가시기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착각하고 계신 것 같은데요. 독해는 절대로 번역이 아닙니다. 그냥 읽은 것을 이해만 하면 됩니다.

 

이 글엔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