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 영어를 할 줄 알면 불어학습에 도움이 되나요?

Bonjour, hello in French written on a blackboard.

‘영어가 기본이 되어있으면 불어학습에 도움이 된다?’는 말은 맞는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저도 불어가 굉장히 빨리 는 편입니다. 그게 제가 영어를 할 줄 알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사실 영어가 아니라도 이미 제 2 외국어를 구사할 줄 안다면 그 다음에 다른 언어를 습득하는 데에는 좀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영어를 공부하면서 느꼈던 것은 어느 순간 영어를 언어자체로 받아들이기 시작하면서 더 빨리 더 쉽게 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영어를 할 때 우리는 한국말로 한 다음에 영어로 번역하고 싶어하는데 어느 순간부터는 영어로 생각이 되고 바로 입으로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그걸 느낀 다음부터는 영어도 영어 그 자체로 받아들여서 습득하는 게 언어배우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런 요령을 터득을 한 다음에는 새로운 언어를 배울 때도 똑같이 접목을 시키면 언어를 배우는 데 부담이 없이 할 수 있습니다.

look

 정리를 해드리자면 영어를 할 줄 알면 불어에 도움이 되지만 꼭 영어라서 도움이 된다기 보단 영어를 이미 잘할 줄 아신다면 새로운 언어를 터득하는데 요령을 습득하신 분이기 때문에 다른 언어를 습득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이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언어를 습득하는데 있어서 단어나 문법은 20%정도만 차지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너무 연연해하시지 마시고 영어공부 혹은 불어공부 꾸준히 열심히 하셔서 3개 국어 하실 수 있는 실력자 되시기 바랍니다.

best_of_luck_clipart_5197802828

이 글엔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