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 How do you think? vs What do you think?

우선 ‘How do you think?’를 들었을 때 느낌은 ‘어떻게 생각해?’입니다. 그리고 What do you think? 또한 ‘어떻게 생각해?’ 입니다. what about~? How about~? 둘 다 같은 방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예를 들어 거실에 앉아있는 동생에게 다가가서 ‘무슨 생각해?’라고 질문할 때에는 ‘What do you think?’가 더 알맞은 표현입니다.

사실 “What~”과 “How~”의 차이를 설명하려면 더 구체적으로 파고들어야 하는데 저는 이것을 학습이 아닌 원어민들처럼 느낌으로 습득했기 때문에 정확하게 언제 쓰여야 맞는 것인지 설명하기가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어떤 상황에서도 어색하지 않게 쓰여되는 ‘What do you think?’를 사용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오랜 만에 만난 사람에게 안부를 물을 때에는 ‘How are you doing?’으로 질문하는 것이 더 알맞으며 ‘What are you doing?’으로 물으면 ‘너 지금 뭐하니?’가 됩니다.

이런 뉘앙스를 자연스럽게 익히기 위해서는 온쿱같은 곳에서 외국인강사와 대화를 통해 직접 경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글엔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