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9: 토익시험 준비 꼭 해야 하나요?

Business man pointing the text: Do You Have a Dream?

질문자님의 질문은 주입식 교육이 낳은 결과라고 봅니다. ‘~를 해야 되나요?’ 남들 쫓아가고 주변의 흐름을 쫓아가는 사람은 결국 한발씩 매번 뒤쳐져서 가는 사람들입니다. 질문자님께서는 본인의 주관 없이 질문을 주셨는데 본인에게 토익이 필요 없다면 안 해도 되고 본인에게 필요 있다면 당연히 해야 합니다.

‘이거 하면 좋은가요? 혹은 나쁜가요?’라고 질문하기 이전에 그것이 본인의 가는 길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잘 살펴봐야 합니다. ‘내가 투자한 시간대비 뭔가를 더 많이 뽑아 낼 수 있는 것인가?’ 아니면 ‘많은 성취를 얻어낼 수 있는 것인가? 뭔가 나중에 도움이 될 거리가 있는가?’ 그런데 그런 것이 없다면 할 필요가 없습니다.

최소의 노력을 들여서 최대의 결과를 가져오는 것이 우리가 추구해야할 방향입니다. 그런데 한국사회에서는 과정을 굉장히 중요시하고 그게 너무나 강조된 나머지 오히려 결과를 중요시여기지 않는 이상한 사태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과정보다는 결과가 우리에게 영향을 크게 미치며 과정도 중요하지만 그 과정 안에서 너무 오래있으면 안됩니다. 더 나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최대한 효율적인 방법을 찾아서 본인에게 맞는 가장 짧은 루트를 선택해야합니다. 그렇게하면 스트레스 덜 받게 되고 성장하며 재미를 느끼게 됩니다. 반면에 성장이 없다면 지루해지고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게 됩니다. 그리고 결국 포기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에게 딱 맞는 필요한 정보만 골라서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너무 많은 정보 속에서 시간낭비 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 글엔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