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문화를 알면 알수록 영어는 쉬워진다

1. 얍삽하게 영어 빼먹지 마세요.

1142383234

우리나라에서 영어에 접근하는 형태를 보면 미국의 문화나 역사, 가치는 다 빼버리고 얍삽하게 언어만 빼가려고 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예를 들어 ‘대학 들어가기 위해’, ‘점수 잘 받기 위해’, ‘취직하기 위해’, ‘목적만 이루면 땡이다’ 라는 마인드로 접근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영어를 언어로 보는 게 아니라 대학 갈 수 있는 티켓, 혹은 취직할 수 있는 티켓 그 정도로만 생각하기 때문에 그 사람들은 목적을 이루고 나면 영어 하지 않습니다. 그렇게 접근하는 사람들한테는 그런 결과 밖에 오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에게 영어가 왜 필요한지부터 생각해봐야 합니다. 진짜로 영어를 잘하고 싶다면 단순히 시험을 위한 목적으로 접근하지 말고 언어소통의 통로로 그들의 문화를 접하면서 영어에 빠져보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이 관심 있는 재밌는 요소를 찾아서 하다보면 영어가 쉽고 즐겁다는 걸 느끼게 되실 겁니다.

2. 미국 문화 접근하기

new-youtube-channel-layout

이 내용은 중상급자에게 해당 됩니다. 초급자들은 Grammar In use로 패턴을 먼저 익혀야 합니다. 상급자의 경우에는 대부분 본인들이 보는 tv프로그램이 있을 겁니다. 영어를 95% 이상 이해하고 듣는데 문제가 없는 사람들 중에 평소 즐겨보는 tv프로그램 하나 없는 사람을 본적이 없습니다. 우리는 관심 있는 것에는 자연스럽게 시간을 투자합니다. Ex예를 들어 여러분이 다니는 학원에 잘생긴 외국인 선생님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 선생님이랑 말을 하고 싶어서 영어를 좀 더 배우려하고 할 것입니다. 관심도가 상승할수록 더 자주 생각하게 되고 시간을 계속 소비하게 됩니다.

 미국 문화를 알면 알수록 영어는 쉬워집니다. 그런데 ‘문화’하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Ex예를 들어 외국인이 봤을 때 한국‘문화’는 IMP를 겪은 나라, 경복궁이나 이순신 동상, 한복입고 춤추는 장면 등이 상상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그런 맥락에서의 문화를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미국 문화를 정확하게 알기위해서는 미국사람들이 보는 걸 봐야 됩니다. 미국 문화를 제대로 알려면 그 사람들 입장에서 미국인 시선과 똑같은 시선에 있어야 미국문화가 제대로 들어옵니다. 그들이 보는 것, 듣는 것, 읽는 것을 따라하면 됩니다. 그런데 그 사람들이 듣고, 읽고, 보는 것을 어디서 어떻게 봐야할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겁니다. 그래서 제가 그 리스트와 자료를 만들어서 올릴 예정입니다.Ex예를 들어 컴퓨터 언어세팅을 영어로 바꿔서 마치 미국에서 접속한 것처럼 인터넷을 서핑하고 미국에서 인기 있는 것을 Youtube에서 subscribe 합니다. 그런데 그게 시간이 좀 걸릴 겁니다. 본인이 각오하고 ‘할 거야!’ 한다고 되는 게 아니라 자연스럽게 오게끔 만들어야 합니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자연스럽게 내 몸에 흡수되도록, 자연스럽게 들어오도록 만들어야 되는데 우리나라사람들은 냄비근성이 있어서 빨리 끓었다가 빨리 식어버리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방법이 너무 단조롭기 때문입니다. ‘열심히 하면 돼. 고생 하면 돼’ 이런 각오로 하면 모든 게 힘들어집니다. 그러지 말고 천천히. 요즘 슬로우 라이프가 우리나라에 소개가 되면서 유행을 하고 있지 않습니까. 그런 슬로우 라이프의 마인드로 접근을 해야 합니다. 천천히 자연스럽게 너무 몰아붙이지 말고, 힘들게 하지 말고, 그렇게 조금씩 하면 서서히 나한테 들어옵니다. 하나씩 하나씩 알아가게 되고 ‘아~이런 게 있구나’ 깨달으면서 온쿱 미국강사들과 수업을 하면 플러스알파가 되겠죠. 그렇게 접근을 하면 됩니다.

depositphotos_51295579-do-it-right-now

미국 문화를 알면 알수록 저절로 그쪽에 눈이 가고 계속 연관된 것을 찾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어느새 ‘내가 영어로 된 것만 찾고 있네’ 이렇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한국문화에서 멀어집니다. 정확하게 얘기하면 두 개다 할 수는 없습니다. 만약 두 개다 한다면 결국 한국 걸로 가게 됩니다. 왜냐하면 영어와 한국어 동시에 있다면 한국어가 먼저 눈에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둘 중에 하나만 선택해야 합니다. 두 개 다 할 수는 없습니다. 당분간 한국문화는 접어버리세요. 굳이 그걸 꼭 봐야 되나요? 필요한가요? 여러분이 이루고자 하는 목적에 도움이 되나요? 그게 아니라면 과감하게 한국 문화 쪽은 접어두시기 바랍니다. 전체적으로 미국 것을 보는 게 많이 도움이 됩니다.

지금 바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