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 뮤지션의 음악과 함께한 영어생활 Selki Yang

제 이름은 슬기이고 기타를 연주하는 뮤지션으로 나이는 30살입니다. 만나 뵙게 되어서 반갑습니다. 현재 제가 태어나고 자란 충남 부여에 거주하고 있으며 최근 캐나다에서 한국으로 귀국하여 영주권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을 통해 제가 영어를 어떻게 배워왔는지, 영어와 함께 살아온 경험담, 제가 영어를 배워오면서 느낀 것들 그리고 어떤 것들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를 여러분과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읽기능력 향상을 위해서는 그림이 있는 만화나 소설책을 읽는 것과 컴퓨터, 핸드폰 등의 언어세팅을 영어로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영문 웹사이트를 자주 방문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쓰기능력 향상을 위해서는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을 통해 다른 문화권에 있는 외국인 친구를 사귀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본인의 SNS에 포스팅을 할 때 본인의 생각을 영어로 표현함으로써 외국인 친구를 사귈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길거리에서 외국인들을 쉽게 만날 수 있는데 그 때 절대 겁먹지 마시고 외국인들에게 반갑게 인사를 건네고 안부를 전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읽기능력에서 쓰기능력이 오고 듣기능력에서도 역시 쓰기능력이 온다고 생각합니다. 처음부터 무작정 영어로 글을 잘 쓸 수는 없습니다. 제 경험을 비춰 봐도 많은 실수들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여러분이 영어로 글을 쓰는 것을 멈추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실수를 겁내지 말고 일단 써보세요. 자신의 생각을 글로 쓸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은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생각을 영어로 써보고 SNS에 포스팅을 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듣기능력 향상을 위해서는 팝송듣기와 미드시청이 도움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굉장히 방대한 양의 미드를 봐오면서 재미와 함께 많은 표현들을 습득하여 실전 영어를 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특히 미드를 보실 때에는 한글로 번역된 자막들이 영어로는 어떤 의미들을 갖는지 공통점을 찾아가신다면 난생처음 써보지도 않고 들어보지도 못했던 표현들을 직접 응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음악을 통해 언어의 아름다움을 알게 되고 그 것이 영어를 배우는 하나의 자극제와 커다란 즐거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말하기능력 향상을 위해 영어로 혼잣말을 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저는 캐나다에 있을 때 그곳에서 태어나고 자란 한국인 친구와 오랜 시간 함께 지냈는데 그 친구가 영어로 혼잣말을 많이 하는 모습이 상당히 인상 깊었습니다. 여러분도 주위에 영어로 소통할 사람이 없다면 …

31: 3개월만에 토익 830점 그리고 깨달음 Tokyo Park

가장 중요한 건 새롭고 다른 것들을 포용하는 자세라고 생각합니다. 아쉽게도 우리나라는 아직까지 문이 닫혀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한테는 영어가 그런 것들을 이겨내는 수단이 되었고 새로운 세상을 보게 만들어줬습니다. 모든 분들에게도 그러한 기회가 열려있습니다. 언제든지 어렵지 않게 영어를 공부하신다면 여러분도 그러한 세계를 보실 수 있습니다. 포기하지 마시고 원하시는 것들을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박도교라고 합니다. 이렇게 만나뵙게 되어서 영광입니다. 사실 저는 제가 영어 전문가로 이렇게 인터뷰를 할 수 있을 거라고 단 한번도 생각해본적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대학교때 영어수업을 3번이나 F를 맞았었고 처음 받았던 토익 점수가 180점이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저는 그걸 계기로 영어를 공부하기 시작했고 이렇게 영어왕에 출현할 수 있는 영광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읽기능력 향상을 위해 읽기 쉬운 책들, 흥미로운 책들을 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특히 영어로 번역을 거친 책들이 오히려 더 쉬운데요. 예를 들어 어린왕자의 경우에는 프랑스인에 의해 쓰여졌기 때문에 영어로 한 번 더 번역이 되어 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고요. 또 다른 책들로는 모모, 연금술사 등을 추천해드립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흥미가 평행되어야 도움이 된다는 것을 강조드리고 싶습니다. 쓰기능력 향상을 위해 SNS활용을 추천해드립니다. 저희 경우에는 쓰기능력 향상을 위해서 영어일기를 쓴다거나 개인적으로 공부를 한다는 것은 굉장히 힘든 부분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평소 자주사용하는 페이스북을 이용하는데요. 페이스북에 영어로 무언가를 씁니다. 그렇게 되면 누군가의 반응을 기대하게 되고 제 글에 대한 반응이 오기 때문에 글을 쓰는 재미를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SNS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듣기능력 향상을 위해 컨텐츠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개그맨 김영철씨의 강연을 듣고 알게 된 점이 있는데요.  알지 못하면 절대 듣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영어에 들어있는 리듬이라던가, 뉘앙스에 익숙해지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내가 알지 못하는 단어는 결코 들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만약에 영화를 본다면 영어자막과 함께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오디오북을 들으실 때도 책과 함께 보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저도 항상 듣기 공부를 할 때는 읽기 자료를 함께 했구요. 그러면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말하기능력 향상을 위해 외국인 강사와 1:1 수업을 할 수 있는 온쿱을 추천드립니다. 1661-1217에 전화하시면 말하기 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3면이 다 바다로 둘러쌓여있고 북한으로 가려져 있기 때문에 외국으로 쉽게 나가기가 쉽지 않습니다. 반면에 유럽친구들의 경우에는 운전만으로도 국경을 넘을 수 있기 때문에 그 친구들이 영어를 잘하는 것은 영어공부를 많이 했다기보다는 다른 …

3: 대학시절까지 영어를 전혀 몰랐던 나 생존을 위해 공부하다보니 영어에 흥미가 생겼다 Ted Yoo

Q1. 게스트 소개 Ted님은 직업군인 대위로 영어를 잘하셔서 미국 장교들과 미국에서 1년간 합숙생활을 하셨습니다. 영어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까지 영어를 전혀 못하셨고 문법을 단 한번도 공부해본 적이 없는 분입니다. Q2. English quote “Where there is a will, There is a way.” Q3. 영어를 공부한 기간 2005년 캐나다로 어학연수를 가게 되면서 공부를 시작 Q4. 영어를 시작하게된 결정적인 계기 대학교 때 어학연수를 떠나 생활하고 그 때에 알게된 친구들과의 지속적인 관계를 위하여 Q5.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 능력 향상을 위해 해왔던 것 혹은 하고 있는 것 읽기 영어책을 읽을 때 자신감을 가지고 외국인이 발음하는 것처럼 소리내어 말하기 쓰기 간단한 주제를 가지고 문장을 쓰는 연습 듣기 팝송을 듣거나  일상생활과 관련된 외국드라마 시청 말하기 외운 문장을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함 Q6. 영어를 함으로써 인생에 큰~ 득이되었던 것 한국군 대표로  미국에서 1년간 미국 장교들과 함께 교육받았던 것 Q7. 영어외에 새로운 언어를 꼭 배워야만 한다면 나는 이런 방법으로 접근 .SNS 또는 그룹미팅을 통한 원어민들과의 대화 Q8. 추천하는 방법과 비추천하는 방법들 무언가 써보고 말하는 것을 추천하며 문법이나 영어인증시험에 집중하는 것은 비추천 Q9.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요?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면 제 페이스북 페이지로 오실 수 있습니다. Q10. 예비영어왕들을 위한 한 마디 영어를 하는 것에 대해서 부끄러워하거나 두려워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본인 스스로가 ‘영어 잘한다. 영어왕이다’ 라고 생각할 때 여러분들의 영어능력이 더 좋아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