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영어 Quote

What I want to say is “Be confident, not to miss the chance.” I believe time and chance are never coming back. So as long as you keep in mind, you are going to be able to get your goal.
항상 자신감을 가지고 기회와 시간은 다시 돌아오지 않으니까 놓치지 않게 현실에 가장 충실했으면 좋겠습니다. 기회가 왔는데 망설이다보면 그 기회를 다른 사람들도 바라고 있기때문에 항상 준비되있는자세로 자신감을 가지고 있어야 기회를 가질수 있습니다.

77번째 게스트 Sungjin Bae

제가 좋아하는 문장이 하나있는데 ‘I’m doing me’ 라고 ‘너답게해라’ ‘너다워라’ 라는 뜻입니다. 제가 이 문장을 섹스앤더시티나 미드 걸스에서 들었던것 같습니다. 이 문장을 좋아하는 이유는 저도 좀 저 다워졌으면 하는 것도 있고, 사람들이 약간 자기 본 모습을 좀 숨기고있는것 같아서 모두들 자기자신답게 살아갔으면 하는 생각을 가지고있습니다. 영어 공부하는 방법에도 사람들이 다 자기 방법이 옳다 이야기를 하고 한국 교육 자체가 좀 이게 맞다 생각하고 이 길로만 가라고 하는 경향이 있는데,저는 각각 개인 자체의 자기한테 맞는 방법이 다르다 생각합니다. 그 방법을 찾았다면 흔들리지말고 자신만의 길로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78번째 게스트 Sue Hwang

My quote is, “Start from where you stand.”
제가 이 quoet를 선택한 이유는 자신의 능력과 한계를 인정하고 시작하는게 중요한것 같습니다. 저는 절대 고등학교나 중학생 때부터 미국이나 영국에 가지 않는한 절대 원어민이 될 수 없다 생각합니다. 다만 우리가 지향하는건 개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같은 경우엔 외국인이 이야기하는걸 이해하고 제 생각을 표현하고 의견을 조율하고 제 이야기를 주장하고 설득하고 하는것 까지만해도 성공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제 막 알파벳을 깨우치고 단어를 외우는 사람한테 왜 CNN 이나 BBC에 나오는 사람처럼 말을 못하냐하면 흥미가 떨어지게 됩니다. 지금까지 한국 교육이 약간 학생들을 재밋게 가르치지 않고 약간 꾸짖는 방향으로 간것 같습니다. 자기가 자기 자신을 뭐에 관심있는지 어느 정도 수준인지 제일 잘 알기 때문에 저같은 경우는 지금은 외국도 몇번 왔다 갔다 했고 외국인이 말하는걸 듣고 말하고 이정도는 할수 있습니다. 제가 당장 외국에 있는게 아니니까 최대한 환경에 맞춰 저는 책을 읽는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영어 원서들을 인터넷에서 싸게 한 두 권씩 구매합니다. 제가 관심있는 분야다보니 몰라도 계속 읽으며 습관이나 적응을 하게 되면 어떤 상황이 되면 자기도 모르게 옛날에 경험하고 배웠던 것이 나오는걸 많이 경험했습니다. 지금 예비 영어왕님들이 쏟아붓는 노력들이 나중에 분명히 열매로 나타날꺼라 생각합니다. 다만, 그것을 좀더 재밌게 하셔야 기억에도 남고 하고싶은 마음도 생길것입니다 남들이 세워논 목표를 따라가는것도 중요하지만 장기적으로 봤을때는 자신이 관심있는 방법으로 너무 목표를 높게 세우지말고 조금씩 하시는게 중요한것 같습니다.

79번째 게스트 Gwanghyeon Gim

“We think too much and feel to little.”
찰리채플린이 한말로 ‘너무 생각이 많아 즐기지를 못한다’는 뜻입니다. 영어를 하시는 분들이 아무래도 시험이나 취업,승진도 있으실거라 사실 즐기기 힘드실겁니다. 영어는 즐거운 거니까 즐기면서 하시면 금방 느실꺼라 이야기해드리고 싶습니다.

80번째 게스트 Yoonseul Park

“Trust is basic to everything.” 신뢰는 모든것의 토대다 라는 문장입니다. 우리가 어떤 사람을 판단할때 신뢰라는 단어를 쓰게됩니다. 제가 생각하는 신뢰는 뭔가 특별한건 아니고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살다보면 이말했다 저말했다 말바꾸는 사람도 있고 처음했던 내용과 다른 내용을 말하는 사람도 있어 상처도 받고 결국에 그 사람은 신뢰가 없다 느끼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자신이 목표한 바가 있으면 지키는것이 나 자신에 대한 신뢰라 생각합니다. 저는 목표로 삼고 증명하는것도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81번째 게스트 Brian Yoo

“Stay true to yourself.”
자신에게 솔직하자 . 진실되게 행동하자 라는 표현입니다. 무엇을하든 내면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자신에게 맞추자 라는 의미지만 영어에다 적용을 하면 저만의 학습자료나 도구를 만들어서 꾸준히 영어와 접하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제가 생각할때, 지속적으로 영어를 대하고 또 흥미에 맞게 새로운 지식을 자꾸 덧붙여 나가는게 간단하지만 영어 공부에 핵심이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나에게 맞는 편안한 도구로 두려움과 부담을 없애고 재미있게 영어를 즐기셔야 한다 생각합니다. 저희들은 항상 평범해지는걸 추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남과 다르다는 불편함을 버리고 나에게 맞으면 맞다 라는 생각으로 소신것 밀어붙이셨으면 좋겠습니다.

82번째 게스트 Wendy Choo

“Keep calm and have fun.”
침착하고 즐겨라 이런 뜻입니다. 이게 2차 세계대전때 영국에서 포스터를 뿌려 국민의 사기를 올린 말을 패러디한 것입니다.

83번째 게스트 Lex Kim

“If you’re gonna be weird, be confident about it.”
제가 페이스북을 보면서 우연히 보게된 문장 이였습니다. 조금은 다른 길을 가게 되었다면 거기에 대해서 불안해 하지 말고 당당하고 자신감을 가져라 라는 뜻입니다.

84번째 게스트 Chloe Ahn

“The first step to make your dream come true is believe and action”
꿈을 이루기 위한 첫 단계는 믿음 이라는 뜻입니다. 저는 여기다가 액션이라는 것까지 추가를 하였습니다.제가 처음 구글에서 검색을 하다 발견한 문구였는데 저도 영어 공부를 시작할때 맨땅에 헤딩하는 느낌으로 시작을 했는데 사실 혼자 영어 공부를 하다 보면 내가 늘고는 있는건지 잘 모릅니다. 할수 있을꺼야 라고 생각하면서 계속 공부를 했었습니다. 언어라는게 일주일 한달 이렇게 늘지가 않기때문에 제가 생각할때는 내 자신을 믿는게 가장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믿는거에서 끝나지 않고 왜냐면 믿기만 하고 아무것도 안한다면 그 상태로 머무를것입니다. 그렇기때문에 행동으로 옮겨야 뭐라도 조금씩 는다고 생각합니다.

85번째 게스트 Carolaine Kim

“If you hear a voice within you say; you cannot paint then by all means, paint. Then that voice will be silenced.”
이렇게 유명한 화가도 항상 내적인 갈등을 겪었다는것을 알수 있다는 광고의 명언입니다. 그림을 그리면서도 나는 그림에 소질이 없다 라는 열등감에 시달리다 결국엔 그 생각이 잠잠해지는건 멈추지않고 계속 그릴때다. 스스로 나는 영어에 소질이 없다고 작아지실때마다 그걸 극복하는건 영어를 내려놓는것이 아니라 영어를 계속 하시는게 자신감을 얻게 되실거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86번째 게스트 Hazel Kim

이 글엔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주세요